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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운전재활]장애인 운전재활 및 운전훈련 시스템, 장애인에게 적합한 운전재활 및 훈련 시뮬레이터, 장애인 운전훈련

medicaldevice 2018. 4. 30. 16:41

[운전재활]장애인 운전재활 및 운전훈련 시스템, 장애인에게 적합한 운전재활 및 훈련 시뮬레이터, 장애인 운전훈련

 

 

장애인기반 시스템 설계 운전재활시스템 !

 

한국 지형 기반 스마트 운전재활시스템 !

 

Hand Type Driving Simulator !

 

장애인 전용 스마트 안전 운전 훈련 !

 

 

장애인 적합 스마트 운전훈련 시스템

 

 

 

□ 장애인 적합 운전훈련시스템

 

- 장애인 전용 운전재활 하드웨어 설계를 기반으로 운전훈련이 가능한 시스템 

- 핸드타입 운전 시스템으로 모든 운전 제어가 가능한 시스템

- 장애인들의 일상생활 보장을 위한 실 한국지형 기반 운전훈련 프로그램 설계

비장애인들과 동일한 운전훈련 과정과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스템

 

장애인 전용 운전 시스템 설계 

 

 

□ 장애인 적합 운전재활시스템 소개

장애인 적합 운전재활 시뮬레이터 구성 :
캐빈(Vehicle cabin system), 영상 시스템(Visual system), 음향 시스템(Auditory system), 감응 제어 시스템(Control feel system), 운동 모의 시스템(Motion system), 통합 관리 시스템(Integrated management system)

시스템의 관리기능 :
시뮬레이터의 상태 모니터링 및 유지보수를 지원하기 위한 기능으로 시뮬레이터에 내장하여 3채널 화면과 조작 패널로 제어

 

핸드타입 운전재활시스템

 

 

□ 장애인 운전재활시스템 적용 대상 및 활용성

- 운전 상태 및 사고 위험율 정밀 평가
-
신체 장애를 극복하여 일상생활 동기 부여
-
효율적인 운전습관 교육
-
비장애인과 동일한 안전한 운전 기술 습득

 

 스마트 운전훈련 시뮬레이터

 

 

□ 장애인 운전재활시스템 효과

과학적인 운전 재활 훈련으로 사회 적응력 향상
-
체계적인 안전 운전 기술 습득
-
불필요한 운전 사고 예방으로 사회적 비용 감소
-
장애인들의 적극적인 사회활동 참여
-
심신 미약자 진취적인 독립적인 생활 보조
-
단계별 훈련과 평가를 통한 운전 기술 향상

 

 한국 실지형 기반 운전훈련 시스템

 

 

□ 장애인 운전재활시스템 특장점

- 한국 지형으로 설계된 실전 훈련 프로그램

 

한국 실지형 기반 주행 그래픽 디자인

 


- 운전 훈련 대상자의 과학적인 훈련 평가를 통한 운전 상태 분석
-
운전 훈련 대상자의 취약한 운전습관 분석

 

핸드타입 스마트 운전훈련 시뮬레이터

 

 

- 운전 훈련 대상자의 운전 사고 위험율 예측
-
장애인에게 적합한 스마트 주행 훈련 하드웨어 설정 기능
-
손 브레이크 / 손 엑셀레이터 / 스마트 핸들

 

 장애인에게 적합한 핸드타입 운전시스템

 

 

□ 장애인 운전능력 평가 프로그램

과학적인 운전능력 평가 프로그램

- 운전장치 조작 능력 : 기어변속, 전조등 조작, 방향지시등 조작, 와이퍼 조작
-
차로 준수 능력
-
돌발상황 급정지 능력
-
순발력 검사
-
, 우측 끼어들기 안전성
-
, 우측 진입 안전성
-
선행 차량 급정지 대처 능력
-
, 우측 진입 안전성
-
, 우측 급 진입 안전성

 

비정상인과 동일한 운전능력 평가 프로그램

 

 

운전민첩성(순발력) 평가 프로그램

- 우측끼어들기 / 좌측끼어들기 / 우측 진입

주행 방향 변환 운전 능력 평가

 

 

- 좌측 진입 / 선행 차량 급정지 / 우측 진입

위급상황 발생시 운전 대처 능력 트

 

- 우측 급 진입 / 좌측 급 진입

좌,우 급방향 전환 운전 능력 평가

 

 

운전 능력 정밀 분석 프로그램

- Data Base : 운전자 개인 맞춤형 훈련이 가능한 프로그램 설계

 

개인별 운전훈련 관리 및 기록

 

 

- 핸들 조작 : 운전자 핸들 사용 반경 각도 / 핸들 동작 근력 강도 / 핸들 유지 지속 시간 / 핸들 조작 처리 시간

 

주행 중 핸들 제어 안정성 평가


 

- (발)브레이크 조작 : 브레이크 하중 압력 / 브레이크 지속 시간 / 브레이크 반응 시간 / 브레이크 민첩성

- (손)수동식 브레이크 조작 : 브레이크 하중 압력 / 브레이크 지속 시간

 

운전자 브레이크 제어 능력 평가

 

 

- (발)엑셀레이터 조작 : 엑셀레이터 하중 압력 / 엑셀레이터 지속 시간 / 엑셀레이터 정확성

- (손)수동식 엑셀레이터 조작 : 엑셀레이터 하중 압력 / 엑셀레이터 지속 시간

- 사이드 브레이크 사용 : 브레이크 하중 압력 / 브레이크 정확도

- 기어변속 조작 : 기어변속 소요시간 / 기어변속 원활성

 

 

 장애인 적합 운전 시뮬레이터 설계

핸들 그립 제어 방식
- 원할한 핸들 방향 제어가 가능한 그립 핸들 보조 장치

 

 핸드그립 핸들 제어 방식

 

 

핸드 타입 브레이크
-
손을 사용한 브레이크 제어가 가능한 핸드 브레이크 장치

 

 핸드 브레이크 제어 시스템

 

 

핸드 타입 엑셀레이터
-
손을 사용한 엑셀레이터 제어가 가능한 핸드 엑셀레이터 장치

 

 엑셀레이터 핸드 제어 방식

 

 

핸드 타입 사이드 브레이크
-
손을 사용한 신속한 사이드브레이크 제어 장치

 

 사이드 브레이크 핸드 제어 방식

 

 

기어변속조작
-
비장애인과 동일한 그립 기어 변속 시스템

 

운전에 불편한 없는 핸드 타입 설계

 

 

 장애인 적합 운전 시뮬레이터 적용

- 장애인 훈련 전문 기관

 

 

 

 

- 장애인 복지기관

 장애인 복지관 운전훈련 시스템

 

 

 Contact & Ask

 

Medical Device Korea

Disabled Person Driving Research Center 

TEL : 02 553 0923

 

www.medicaldevice.kr