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운전재활]국내최초 한국형 운전재활 시스템, 한국 지형 기반 운전재활 시스템, 장애인 운전재활 시스템, 운전재활, 운전재활시뮬레이터, Driving Rehabilitation
국내 최초 한국형 운전재활 시스템 !
장애인에게도 적합한 스마트 운전재활 시스템 !
한국 지형 기반 스마트 운전재활 시뮬레이터
국내 최초 한국 지형 기반 설계된 운전재활시뮬레이터!
한국인에게 적합한 다양한 실 지형 훈련 프로그램!
한국인에게 적합한 운전훈련 프로그램이 설계된 시스템
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적용 가능한 스마트 운전재활시뮬레이터!
장애인의 체계적인 운전능력 평가 가능한 스마트 하드웨어 운전재활시뮬레이터!
장애인의 체계적인 운전능력 평가가 가능한 운전재활시뮬레이터
□ 한국형 운전재활시스템 소개
- 한국형 운전재활 시뮬레이터 구성은 캐빈(Vehicle cabin system), 영상 시스템(Visual system), 음향 시스템(Auditory system), 감응 제어 시스템(Control feel system), 운동 모의 시스템(Motion system), 통합 관리 시스템(Integrated management system)
- 시스템 구성요소 중에서 독립형 통합관리 시스템(Integrated management system)과 운동 시스템(Motion system)을 제외한 시스템으로 설계
- 시스템의 관리기능은 시뮬레이터의 상태 모니터링 및 유지보수를 지원하기 위한 기능으로 시뮬레이터에 내장하여 3채널 화면과 조작패널로 제어
손,발 선택 구동 가능한 범용 스마트 운전재활시뮬레이터
□ 한국형 운전재활시스템 적용 대상 및 활용성
- 운전상태 및 사고 위험율 정밀 평가
- 신체 장애를 극복하여 일상생활 동기 부여
- 효율적인 운전습관 교육
- 정신적 공항 장애자의 안전운전 훈련 프로그램
- 안전한 운전 기술 습득
- 노인 운동성 노화 정도 평가
- 고령화 사회의 새로운 운전문화 시스템 창출
- 복잡한 현대사회의 교통 문화 연구
□ 한국형 운전재활시스템 효과
- 과학적인 운전 재활을 통한 신속한 사회복귀
- 체계적인 안전 운전 습득
- 불필요한 운전사고 예방으로 사회적 비용 감소
- 장애인들의 적극적인 사회활동 참여
- 심신 미약자의 진취적인 독립적인 생활 보조
- 단계별 훈련과 평가를 통한 운전기술 향상
□ 한국형 운전재활시스템 특장점
한국 지형 운전훈련 프로그램 설계
- 한국 지형으로 설계된 실전 훈련 프로그램
- 운전 훈련 대상자의 과학적인 훈련 평가를 통한 운전 상태 분석
한국 실지형 운전재활훈련 프로그램
- 운전 훈련 대상자의 취약한 운전습관 분석
- 운전 훈련 대상자의 운전 사고 위험율 예측
한국인 일상생활과 적합한 주행 훈련 프로그램
- 장애인에게 적합한 스마트 주행 훈련 하드웨어 설정 기능
- 손 브레이크 / 손 악셀리이터 / 스마트 핸들
□ 한국형 운전재활시스템 운전능력 평가 프로그램
개인별 맞춤 주행훈련 모드 설정 기능
과학적인 운전능력 평가 프로그램
- 운전장치 조작 능력 : 기어변속, 전조등 조작, 방향지시등 조작, 와이퍼 조작
- 차로 준수 능력
- 돌발상황 급정지 능력
- 순발력 검사
- 좌, 우측 끼어들기 안전성
- 좌, 우측 진입 안전성
- 선행 차량 급정지 대처 능력
- 좌, 우측 진입 안전성
- 좌, 우측 급 진입 안전성
한국인에 적합한 실지형 기반 그래픽 디자인
운전민첩성(순발력) 평가 프로그램
우측끼어들기 / 좌측끼어들기 / 우측 진입 / 좌측 진입 / 선행 차량 급정지 / 우측 진입 / 좌측 진입 / 우측 급 진입 / 좌측 급 진입
사고 위험성 예측이 가능한 운전 능력 평가 프로그램 설계
스마트 운전 능력 정밀 분석 프로그램
- 운전자 등록 : 운전가 개인 맞춤형 훈련이 가능한 DB 기반 프로그램 설계
운전자 개인별 선택 맞춤 훈련이 가능한 프로그램 설계
- 핸들 조작 : 운전자 핸들 사용 반경 각도 / 핸들 동작 근력 강도 / 핸들 유지 지속 시간 / 핸들 조작 처리 시간
시스템 사용성 평가를 통한 운전자 안전 운전능력 분석
- (발)브레이크 조작 : 브레이크 하중 압력 / 브레이크 지속 시간 / 브레이크 반응 시간 / 브레이크 민첩성
- (손)수동식 브레이크 조작 : 브레이크 하중 압력 / 브레이크 지속 시간
운전 시스템의 각 기능별 작동 능력 정밀 분석 및 평가
- (발)엑셀레이터 조작 : 엑셀레이터 하중 압력 / 엑셀레이터 지속 시간 / 엑셀레이터 정확성
- (손)수동식 엑셀레이터 조작 : 엑셀레이터 하중 압력 / 엑셀레이터 지속 시간
- 사이드 브레이크 사용 : 브레이크 하중 압력 / 브레이크 정확도
- 기어변속 조작 : 기어변속 소요시간 / 기어변속 원활성
□ 장애인들에게 적용 가능한 운전재활 시스템 설계 적용
- 장애인 : 손으로 모든 시스템 동작 가능 스마트 하드웨어 설계
- 비장애인 : 과학적인 운전 재활을 통한 신속한 사회복귀
장애인들에게 과학적인 재활훈련이 가능한 스마트 운전재활 시스템
□ 한국형 운전재활시스템 프로그램
- 운전능력평가
- 순발력 측정
- 기능 테스트
- 주요 사인 인지능력 테스트
- 일상환경 주행 능력 테스트
- 종합 주행 능력 테스트
□ 한국형 운전재활시스템 하드웨어 구성
한국 지형 기반의 스마트 운전재활 시뮬레이터
영상시스템
- Fov 135, 3채널
- 해상도 1920 X 1080
- 응답속도 17msec이하 / 60Hz
음향 시스템
- Digital 5.1. With woofer in center
- Engine, Brake and wind sound
보조 장치
- 핸들로딩 시스템
- 엔진 진동 모의 장치
제어통제 프로그램
- 운전자 입출력 신호 처리
- 자동차 동역학 시물레이션
- 3차원 실시간 시물레이션
- 인공지능 시나리오 관리
- 운전자 관리 및 체점
캐빈
- 외부 프레임 및 구조물
- 자동변속기 및 수동변속기
- 계기판 및 지시등
- 속도계, RPM 제어
- 터치 모니터
- 주 컴퓨터
한국 실지형 기반 운전재활훈련
□ 한국형 운전재활시스템 적용
- 운전재활 전문 연구 기관
운전연구소 안전훈련 연구 시뮬레이터 적용
- 운전재활 치료 기관
운전자 트라우마 국복을 위한 운전재활 시스템
- 운전재활 체험 기관
공공기관 안전운전체험관 프로젝트 적용
□ Contact & Ask
Korea Smart Driving Rehabilitation Reserach Center
Medical Device Korea
TEL : 02 553 0923