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운전재활]장애인 운전재활 및 운전훈련 시스템, 장애인에게 적합한 운전재활 및 훈련 시뮬레이터, 장애인 운전훈련
장애인기반 시스템 설계 운전재활시스템 !
한국 지형 기반 스마트 운전재활시스템 !
Hand Type Driving Simulator !
장애인 전용 스마트 안전 운전 훈련 !
장애인 적합 스마트 운전훈련 시스템
□ 장애인 적합 운전훈련시스템
- 장애인 전용 운전재활 하드웨어 설계를 기반으로 운전훈련이 가능한 시스템
- 핸드타입 운전 시스템으로 모든 운전 제어가 가능한 시스템
- 장애인들의 일상생활 보장을 위한 실 한국지형 기반 운전훈련 프로그램 설계
- 비장애인들과 동일한 운전훈련 과정과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스템
장애인 전용 운전 시스템 설계
□ 장애인 적합 운전재활시스템 소개
장애인 적합 운전재활 시뮬레이터 구성 :
캐빈(Vehicle cabin system), 영상 시스템(Visual system), 음향 시스템(Auditory system), 감응 제어 시스템(Control feel system), 운동 모의 시스템(Motion system), 통합 관리 시스템(Integrated management system)
시스템의 관리기능 :
시뮬레이터의 상태 모니터링 및 유지보수를 지원하기 위한 기능으로 시뮬레이터에 내장하여 3채널 화면과 조작 패널로 제어
핸드타입 운전재활시스템
□ 장애인 운전재활시스템 적용 대상 및 활용성
- 운전 상태 및 사고 위험율 정밀 평가
- 신체 장애를 극복하여 일상생활 동기 부여
- 효율적인 운전습관 교육
- 비장애인과 동일한 안전한 운전 기술 습득
스마트 운전훈련 시뮬레이터
□ 장애인 운전재활시스템 효과
- 과학적인 운전 재활 훈련으로 사회 적응력 향상
- 체계적인 안전 운전 기술 습득
- 불필요한 운전 사고 예방으로 사회적 비용 감소
- 장애인들의 적극적인 사회활동 참여
- 심신 미약자 진취적인 독립적인 생활 보조
- 단계별 훈련과 평가를 통한 운전 기술 향상
한국 실지형 기반 운전훈련 시스템
□ 장애인 운전재활시스템 특장점
- 한국 지형으로 설계된 실전 훈련 프로그램
한국 실지형 기반 주행 그래픽 디자인
- 운전 훈련 대상자의 과학적인 훈련 평가를 통한 운전 상태 분석
- 운전 훈련 대상자의 취약한 운전습관 분석
핸드타입 스마트 운전훈련 시뮬레이터
- 운전 훈련 대상자의 운전 사고 위험율 예측
- 장애인에게 적합한 스마트 주행 훈련 하드웨어 설정 기능
- 손 브레이크 / 손 엑셀레이터 / 스마트 핸들
장애인에게 적합한 핸드타입 운전시스템
□ 장애인 운전능력 평가 프로그램
과학적인 운전능력 평가 프로그램
- 운전장치 조작 능력 : 기어변속, 전조등 조작, 방향지시등 조작, 와이퍼 조작
- 차로 준수 능력
- 돌발상황 급정지 능력
- 순발력 검사
- 좌, 우측 끼어들기 안전성
- 좌, 우측 진입 안전성
- 선행 차량 급정지 대처 능력
- 좌, 우측 진입 안전성
- 좌, 우측 급 진입 안전성
비정상인과 동일한 운전능력 평가 프로그램
운전민첩성(순발력) 평가 프로그램
- 우측끼어들기 / 좌측끼어들기 / 우측 진입
주행 방향 변환 운전 능력 평가
- 좌측 진입 / 선행 차량 급정지 / 우측 진입
위급상황 발생시 운전 대처 능력 트
- 우측 급 진입 / 좌측 급 진입
좌,우 급방향 전환 운전 능력 평가
운전 능력 정밀 분석 프로그램
- Data Base : 운전자 개인 맞춤형 훈련이 가능한 프로그램 설계
개인별 운전훈련 관리 및 기록
- 핸들 조작 : 운전자 핸들 사용 반경 각도 / 핸들 동작 근력 강도 / 핸들 유지 지속 시간 / 핸들 조작 처리 시간
주행 중 핸들 제어 안정성 평가
- (발)브레이크 조작 : 브레이크 하중 압력 / 브레이크 지속 시간 / 브레이크 반응 시간 / 브레이크 민첩성
- (손)수동식 브레이크 조작 : 브레이크 하중 압력 / 브레이크 지속 시간
운전자 브레이크 제어 능력 평가
- (발)엑셀레이터 조작 : 엑셀레이터 하중 압력 / 엑셀레이터 지속 시간 / 엑셀레이터 정확성
- (손)수동식 엑셀레이터 조작 : 엑셀레이터 하중 압력 / 엑셀레이터 지속 시간
- 사이드 브레이크 사용 : 브레이크 하중 압력 / 브레이크 정확도
- 기어변속 조작 : 기어변속 소요시간 / 기어변속 원활성
□ 장애인 적합 운전 시뮬레이터 설계
핸들 그립 제어 방식
- 원할한 핸들 방향 제어가 가능한 그립 핸들 보조 장치
핸드그립 핸들 제어 방식
핸드 타입 브레이크
- 손을 사용한 브레이크 제어가 가능한 핸드 브레이크 장치
핸드 브레이크 제어 시스템
핸드 타입 엑셀레이터
- 손을 사용한 엑셀레이터 제어가 가능한 핸드 엑셀레이터 장치
엑셀레이터 핸드 제어 방식
핸드 타입 사이드 브레이크
- 손을 사용한 신속한 사이드브레이크 제어 장치
사이드 브레이크 핸드 제어 방식
기어변속조작
- 비장애인과 동일한 그립 기어 변속 시스템
운전에 불편한 없는 핸드 타입 설계
□ 장애인 적합 운전 시뮬레이터 적용
- 장애인 훈련 전문 기관
- 장애인 복지기관
장애인 복지관 운전훈련 시스템
□ Contact & Ask
Medical Device Korea
Disabled Person Driving Research Center
TEL : 02 553 0923